티스토리 뷰

수업이었으면 영상을 완전히 노골적으로 드렸을 땐데, 다른 사람들의 수업권도 있고 부끄러움도 있어서 영상은 편집된 녀석으로 드렸다.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까? 솔직히 선생님이 좋은 피드백을 주었으면 좋겠다. 다 잘하고 있다고, 하지만 동시에 어떤 점이 문제고, 어떻게 행동을 고쳐야 남들에게 더 호감을 줄 것이라고 솔직하고 혹독한 피드백을 받았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부끄러움을 잠깐이지만 변화는 영원하니까.  이글은 덕업닷컴 1일차 수강을 완료하고 쓴글입니다. 2일차 수업은 11월 30일날 종료되었고, 추가로





않은 점을 발견하여 매니저의 숨겨진 욕망을 발견하는 장면을 전율을 불러일으켰다. ‘ 멘탈리스트가 실존했구나.’ 바로 수강을 신청했다. 그리고 부끄럽지만 내가 녹화한 내 영상을 드리고, 내 걱정을 말씀드리면 분석을 요청했었다. ‘나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나요?’ ‘내 행동은 어떤 점이 문제인가요?’ ‘내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나요?’ 피드백이 어떻게 나왔을까? 수업은 아직 이틀이나 남았다. 사실



every1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임신한 사실을 밝힌다. 이상미는 "넘치게 과분한 사랑과 축하 속에 결혼식을 잘 마쳤으며, 건강 상태는 매우 양호하다"면서 "안정을 취하며 태교에 전념하고 있다. 항상 따뜻한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도 많은 축복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상미는 최근 더블브이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후 TV조선 '모란봉클럽', EBS '별일 없이 산다', TBS '더룸',





나의 일상을 녹화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분석하기 시작했다. 나는 참 특이한 녀석이었다. 일단 나는 거북목이 심했다. 보기 흉했다. 말을 할 때 고개가 수시로 움직였고, 머리에 손을 수시로 가져다 댔다. 동작은 너무 컸고, 말은 너무 빨랐다. 목소리는 흥분하면 여자처럼 너무 높았다. 거짓말을 할 땐 얼굴이 너무 쉽게 빨개졌다. 얼굴은 미묘하게 비대칭이라 웃을 때 비웃는 것 처럼 보였다. 나는 분석하고 또

큰 영향을 끼쳤다. 인간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내 행동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나는 전혀 알 수 없게 되었다. 앞에서 웃던 사람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갑자기 돌변할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은 나를 패닉으로 몰아넣었다. 몸무게도 5kg이 줄었고, 잠도 잘 못 이루는 밤이 이어졌다. 덕업닷컴에서 ‘몸짓 읽어주는 여자’ ‘전참시에 출현하여 사람들의 행동을 분석하는 이상미 대표님’ 의 강의를 찾는 것은

등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는 인간관계를 완전 잘 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호구처럼 이용만 당하기도 했고, 거리조절에 실패하여 연애에서도 자주 패배했었다. 그래도 나는 스스로를 어느정도 신뢰하고 있었다. 나는 그래도 어느정도 인간관계를 잘 할 수 있다고, 잘 해 왔다고... 하지만 올해초 큰 꿈을 가지고 지원했던 개교하는 학교 안 인간관계에서의 큰 실패는 그래도 작게 가지고 있었던 나에 대한 확신을 잘게 부수는 데

개인적인 수업이었으면 영상을 완전히 노골적으로 드렸을 땐데, 다른 사람들의 수업권도 있고 부끄러움도 있어서 영상은 편집된 녀석으로 드렸다.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까? 솔직히 선생님이 좋은 피드백을 주었으면 좋겠다. 다 잘하고 있다고, 하지만 동시에 어떤 점이 문제고, 어떻게 행동을 고쳐야 남들에게 더

본 것은 전참시란 프로그램에서였다. 유병재씨와 매니저씨가 팬클럽 관계로 대화할 때 매니저씨의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은 점을 발견하여 매니저의 숨겨진 욕망을 발견하는 장면을 전율을 불러일으켰다. ‘ 멘탈리스트가 실존했구나.’ 바로 수강을 신청했다. 그리고 부끄럽지만 내가 녹화한 내 영상을 드리고, 내 걱정을 말씀드리면 분석을 요청했었다. ‘나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나요?’ ‘내 행동은 어떤 점이 문제인가요?’ ‘내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나요?’ 피드백이 어떻게 나왔을까? 수업은 아직 이틀이나 남았다. 사실 개인적인

분석했다.. 그리고 문제점을 고치려고 노력했다. 말을 느리게 하도록 호흡을 가다듬고,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르게 하고, 비대칭을 고치려 웃을 때도 오른쪽을 더 사용하게 되었다. 하지만 한계는 명확했다. 어떤 것이 남들에게 호감을 주는지, 그래서 그들이 나를 쉽게 여기지 못하게 하고, 배신하지 못하도록 하는지 알려준 준거 모델이 없었으니까. 오바마의 연설을 참고했지만 오바마가 완벽한 것은 아니지 않는가? 다음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을 파악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이것도 무의미했다. 내가 아는 인간에 대한 지식은 일천해서 그 체크리스트가 제대로 다른

이상미, 4살 연하 회사원과 재혼...비공개 결혼식 덕업닷컴 이상은 마스터 연수 후기 이상미 오우야 덕업닷컴 연수 참가 후기 익스 이상미는 왜 못 떴을까요? [단독]'새댁' 이상미, 내년 봄 엄마 된다…'임신 20주차, 따뜻한 관심에 감사' 매불쇼 ㅋㅋㅋㅋ3명이 함께 ㅋㅋ ? ? 가수 이상미./ 사진제공=이상미 SNS 밴드 익스(EX) 이상미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