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역의 전통적 규칙엔 'into 모국어(모국어로 통역한다)'가 있다. 뉘앙스를 제대로 살리려면 모국어가 도착어(통역되는 언어)여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한수영 통역사도 "통역할땐 정확도(accuracy), 완전성(coverage), 유창함(fluency) 등이 중요하다. 유창함은 영어 발음이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뉘앙스를 살려 원문을 얼마나 정확하게 커버하는가에 달렸다"고 했다. 이주희 통역사가 꼽는 좋은 통역의 판단 기준은 "얼마나 청중 친화적인가"였다. 한국에서는



하나 끓여 먹을까 고민스럽습니다. 다른 가수들 공연도 보고 딱좋아 ㅁㅊ 여기 혹시 안현모 부부도 출연하지 않나요? 방송은 못봤지만 나온다고 알고있는데... 출연진 구성이 좀 이상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섬세하셔 너무예뻐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엠 말할땐 통역 안하는거 좋아 레알 멋져ㅠㅠㅠ 존나 좋아 ㅠㅠ 해석잘해줘 조사도 잘해오고... 되게 잘알아서 설명해주는 것도 많고 ㅋㅋㅋ 안현모 좋아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안현모가 유학파가 아닌



청중의 언어, 즉 한국말을 잘해야 좋은 통역이란 얘기다. 깊이 있는 통역엔 한자 실력이 의외로 중요하단다. 한 통역사는 "아래 세대로 내려갈수록 해외파가 많다. 영어는 유창한데 한자를 잘 몰라 통역했을 때 한국말의 깊이가 안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고 했다. 북·미 정상회담 생중계 등을 담당한 통역사 안현모씨는 "통역사는 두 명 이상이 있을 때 말 한마디로 관계를 좁혀 가는



주로 발탁한다. 전담 통역관을 두기 시작한 건 박정희 정권 때다. 그 이전 이승만·윤보선 전 대통령은 각각 미국과 영국 유학파, 최규하 전 대통령은 외교관 출신으로 영어가 유창해 통역이 필요 없었다. 노태우 전 대통령 때까지는 청와대 의전수석비서관이 주로 담당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 시절엔 박진 전 의원이, 김대중 전



포장을 했느냐가 더 중요할 수 있는 것과 같다"고 했다. 뭔가 고급진 주접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통역이 안현모라 다행인데 안현모 남편? 완전 잘하심 안현모랑 결혼한거 레알 멋져ㅠㅠㅠ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안현모가 유학파가 아닌 국내파라고 밝혔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안현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S대 출신, 북미 정상회담 방송 보도 동시통역 등 안현모의 이력이 언급됐다. 안현모는 유학파냐는 질문에 "아니다. 국내파"라며





진행할 예정이시라는데, 관심있으시면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좋으실듯 합니다~ 특히 20대이신 분들은, 이런 저런 공감거리도 나누면서 컬러진단이나 직무역량 진단 같은거 하시면 취업에도 도움이 많이 되실것 같습니다 갠적인 팬심으로 참여해보고 싶으나, 취준이신 분들을 위해 양보를.. 행사 위치는 중구 삼일대로 363에 위치한 청년일자리센터고, 그나 저나 이시간에 좀 출출해지네요..씁.. 라면이라도



부합한다. 10년 경력의 금융 전문 한수영 통역사는 "1~10까지 있는데 1, 3, 5, 7, 9만 전달하는 것도 통역사의 사견이 들어간 것"이라며 "취사선택해 생략하거나 요약하는 과정에 개인의 판단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했다. 화자의 의중 파악도 통역에선 중요한 부분. 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등을





안현모 진짜 팝도 잘알고 방탄도 잘안다 ㅋㅋㅋㅋ 뭐 이런 황당한 경우가;; 애들 나오기 전 졸기 시작해서 깨자마자 위불프... 안현모 예전에 나온적있지? 라이머 인생의 최고의 선물 안현모 아니냐 라이머 인스타에 안현모 댓글 존나 웃기다 안현모 드레스 어디껀지 아는 덬??? 안현모 진짜 이쁘닼ㅋ 지금 엠넷에 Mc 누구누구야? 안현모 되게 주접을 우아하게 떤다 얼굴의 힘인가 안현모 멬잇라잇 4번트랙인것도 꿰뚫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ㅂㅂㅌ 안현모님 진심 21세기





대통령 당선인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뭘까. 전담 영어 통역관 구하는 일이라고 한다. 당선 다음 날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하는 게 오랜 외교 관례이기 때문. 당선 직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외교부로 통역관을 구하라는 지시가 떨어진다. 당선 다음 날인 공식 임기 첫날 '정상(頂上) 통역'이 시작된다. 통역사들에겐 최고 영예의 자리로 꼽히지만 아무나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 일급 기밀을 통역해야 하는 자리인 만큼 대부분 내부 인사를





정상회담 클립 보는데 미친... 여잔데 너무 좋아 사랑해요 느낌표 봐 너무 예쁨 ㅠㅠㅠㅠㅠ 엠비씨에 나오는데 개이뻐 진짜ㅋㅋㅋ 안현모만 알겠다 뭔가 고급진 주접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욱겨 울애들때 통역안하시는거 ㄹㅇㅋㅋ 아... 차라리 작년 빌보드 중계진 그대로 가져왔으면 했는데 그냥 작년이랑 똑같이 가나 보다 아... 차라리 작년 빌보드 중계진 그대로 가져왔으면 했는데 그냥 작년이랑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